본문 바로가기

나의 도시 부산

부산 곰탕 맛집 추천 <이레옥>과 <오가네곰탕>

반응형

 

부산 곰탕 맛집 추천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곰탕, 설렁탕이 생각나는데요.

부산에는 참 많은 곰탕집이 있지만 그중 추천드릴만한 곳 두 곳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레옥

해운대구 마린시티3로 51 더샵 아델리스 1층 상가에 위치해 있고, 광안대교와 바다뷰가 곰탕의 맛만큼이나 멋진 곰탕집입니다. 술안주로 적당한 수육뿐 아니라 특섞어, 양곰탕, 곰탕등 메뉴가 있으며 맑은 고깃국물이 깔끔한 나주식 곰탕입니다.

이레옥 수육
이레옥 수육

부산을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테라스 자리를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곰탕 한 그릇에 소주 한잔, 그리고 이쁜 바다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식사 후에는 방파제길을 따라 동백섬과 해운대해수욕장까지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레옥 쪽에서 좀 광안대료
이레옥 쪽에서 본 야경

마린시티에 위치한 이레옥은 야경 또한 훌륭합니다. 마천루처럼 들어선 고층아파트들과 광안대교의 야경이 이국적인 느낌마저 들게 합니다. 


오가네곰탕

기장군 철마면 철마로 479 오가네국밥집은 웨이팅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공식적으로는 10시 반부터 재료소진 시까지라고는 하지만, 10시부터 대기줄이 생기고 12시 정도면 영업을 마무리하기 일쑤라 11시쯤에는 도착해서 맛볼 수 있는 소머리곰탕입니다.(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오가네곰탕
오가네 꼬리곰탕

소머리곰탕, 꼬리곰탕, 족탕등이 있으나 가장 인기메뉴는 수육백반이고 12,000원 가격에 곰탕과 수육을 다 맛볼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부모님께는 꼬리곰탕 권해드립니다.

곰탕 외에도 직접 준비한 맛깔스러운 반찬들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레옥>과 <오가네>는 위치, 가격, 분위기가 무척 상반된 곳입니다. 분위기에 따라 데이트장소로도, 현지인맛집으로도, 가족외식장소로도 추천드리고 싶은 곰탕 맛집! 이번 가을에 꼭 한번 들러서 몸보신도 하시고 몸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경험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