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도시 부산

[BIFF]부산국제영화제 일정 및 콘텐츠어워드 수상작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 OTT어워즈 수상작

일요일이었던 어제 저녁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올해의 수상작과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김강우배우님과 모모랜드의 낸시가수님이 사회를 맡았고, 걸그룹 앨리스와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북돋았습니다. 가장 먼저 주목받았던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버스트 크리에이티브상은 디즈니플러스의 화제작이었던 <무빙>이 수상했습니다. <무빙>은 이뿐 아니라 베스트디지털 VFX작품상과 남자주연배우상을 류승룡 님이 수상했고, 고윤정배우와 이정하배우님이 남. 여 신인상을 수상하며 5관왕에 올랐습니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문은 <약한 영웅 Class 1>이 받았습니다. <약한 영웅 Class 1>은 미주지역 k-콘텐츠 플랫폼인 '코코와'와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등을 통해 동시 방영되며 국내 및 해외 전역에서 폭발적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종>은 베스트 아시안 tv 시리즈 부문 수상과 함께 주연 배우인 카리 시마 타나가 성숙한 연기를 보여주며 여자주연배우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은 <베스남에서 축제를>과 <피지컬:100>이 수상했습니다. 

남자 조연상은 <타이완 크라임 스토리즈>의 쉐 시링, 여자 조연 배우상은 엄청난 화제작이었던 <더글로리>의 임지연 배우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감독상에는 <만장적계절>의 신 솽, 공로상은 <모래시계>, <태왕사신기>등의 연출을 맡은 고 김종학 PD님이 받았고, 특별상은 <간니발>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봉준 야기라 유야배우님이 수상했습니다. 이번에 인기상은 보이그룹 세븐틴의 멤버인 문준휘 님이 <독가동화>로 수상했고, 영화와 TV프로그램에서 폭넓은 활동으로 주목받은 버피 첸님이 공동 수상했습니다. 

그 외에도 <환승연애2>, <박하경 여행기>등이 수상자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오늘의 행사 안내-10월 9일(월)

마스터 클래스

한글날인 오늘은 마스터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서는 다큐멘터리 감독인 일본의 하라 카즈오 감독과 영화 이야기를 나눕니다. <극사적 에로스>, <천황의 군대는 진군한다>, <센난 석면 피해 배상소송>등으로 국제적으로 알려진 하라 카즈오 감독이 자신의 다큐멘터리 관점과 작품세계에 관해 강연하고 관객과의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입니다. KNN타원 지하 1층 KNN시어터에서 16:00부터 진행되며 유료로 진행됩니다.

하라 카즈오 감독은 1945년 야마구치현에서 태어났으며 도쿄종합사진 전문학교를 중퇴하고, 1972년 <굿바이 CP>로 데뷔했습니다. 선구적인 셀프 다큐멘터리로 평가받는 <극사적 에로스>와 베를린국제영화제와 시네마뒤릴 다큐멘터리 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천황의 군대는 진군한다>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전신소설가>,<치카의 여러 얼굴>, <센난 석면 피해 배상소송>등을 연출했고, 최신작 <미나마타 만다라>는 미나마타 병의 피해자들의 정치적 투쟁을 그린 다큐멘터리로 15년 넘는 제작기간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미나마타 만다라 영화 포스터
영화 <미나마타 만다라>

 

부산국제영화제도 절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극장을 찾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흥행개봉작도 좋지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화와 영화인들과의 만남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